고양시서비스

도약하는 고양

심볼마크(CI)

· 심볼마크의 상징적의미

심볼마크 SYMBOL MARK 고양의 “고字와 양字”를 응용한 심볼마크로써 맑은호수, 푸른녹지대, 아름다운꽃이 힘차게 미래로 펼쳐지는 모습을 조화 롭게 형상화했다. 역사적 자산과 문화의 토대위에 자연친화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색채를 더해가고 있는 고양시의 이미지를 상징하고자 했으며, 대내 외적으로 고양시민의 일체감을 조성하고 푸른 환경도시로서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해나가는 고양시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 색의 의미

청색은 고양시의 맑은 호수와 한강을 의미하며, 희망찬 미래로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도약하는 모습을 상징화 하였다.
녹색은 숲이 가득한 녹지공간과 국립공원 북한산의 푸름을 의미하며, 풍요로운 삶의 터전으로 그속에서 살아가는 시민들의 행복한 일상은 표현했다.
황색은 아름다운 꽃의 도시와 고양시의 밝고 활기찬 이미지를 상징하여 유구한 문화와 역사적 자산의 토대위에 새로운 문화예술의 꽃을 피우는 시민들 의 조화와 화합을 형상화했다. 행주대첩의 영웅인 권율도원수를 상징하는 깃발이며 우리시의 있는 왕릉의 왕을 의미하기도 한다. 또한 일산이 개발되기 전에 유명했던 황금(쌀) 들판(풍요로움)을 상징하기도한다.

C100 M70 K10

PANTONE 287CVD

#00529c

C100 Y65 K10

PANTONE 334CVC

#009966

M20 Y100

PANTONE 116 2X CVC

#ffcc33

심볼마크(CI)

bi
· 브랜드 심볼의 의미

고양시 도시브랜드의 심볼은 고양시가 추구하는 첨단지식산업과 정보교류, 환경, 문화산업의 중심적 모습을 갖추기 위해 다함께 목표를 향해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표현했다. 고양시가 추구하는 목표들의 유기적 겨함으로 이상적인 도시를만들어감으로써, 타 도시들을 이끌어가는 선도적 역활을 하 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냈다.

· 색상의 의미

블루는 첨단지식산업 및 정보교류, 그린은 환경, 오렌지와 옐로우는 문화의 활성화를 의미한다.

color color color

고양슬로건

slo
· 브랜드 심볼의 의미

고양시 슬로건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은 외형적 아름다움의 상징인 꽃보다 내면적 깊은 사랑과 아름다움의 본선을 지니고 있는 사람을 더 소중히 하고 아끼는 도시상을 표현하였다. 이미지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그 사용상의 철저한 관리와 통제가 필요하다, 따라서 규격 및 색상, 위치 등을 준수하여 제작하여야 하며, 제작시 제공된 파일을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로고타입에 대한 임의 수정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