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에너지를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KOGAS의 소중한 기업이념입니다. 앞으로도 이 약속을 잊지 않고 지켜나가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OGAS 前 CEO
이승훈
1983년 8월, ‘천연가스의 안전, 안정적 공급을 통한 국민생활 편익 증진 및 복리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KOGAS가 올해 창립 34주년을 맞았습니다. KOGAS가 세계적 에너지기업으로 오늘의 위상을 정립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지난 34년간 변함없이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국민과 고객 여러분입니다. KOGAS는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성장의 중심에는 공사 임직원의 핵심가치로써 신뢰, 책임이라는 기반가치와 변화, 도전이라는 지향가치가 있습니다. 세계 제1위의 LNG 저장능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천연가스 보급을 확대하여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고 있고, 전 세계를 무대로 탐사 및 개발, 생산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를 국민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을 기업이념으로 ’83년에 설립된 대표적인 에너지 공기업입니다.
KOGAS의 주요업무는 LNG 인수기지와 천연가스 공급배관망을 건설하고 해외에서 LNG를 수입하여 인수기지에서 재기화한 후 도시가스사와 발전소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LNG는 주로 중동아시아(카타르, 오만, 예멘, 이집트), 동남아시아(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러시아(사할린), 호주, 미국 등에서 도입하고 있습니다.
KOGAS는 국민생활의 편익증진 및 복리향상을 위해 “전국천연가스 공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1986년 평택화력발전에 천연가스를 공급한 이래, 1987년 수도권 지역, 1993년 중부권 지역, 1995년 영·호남 지역, 1999년 서해권 지역, 2002년 강원권 지역에 천연가스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전국적인 주배관 건설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하나의 환상망을 구축하여 안정적으로 가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2009년부터는 미공급지역에 가스를 공급함으로써 에너지 복지구현 및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하고자 공급망 확대사업을 추진하여 현재 운영중인 배관길이는 2017.6 기준 총 4,697km이며 2017.4 기준 206개 시군 17,333천 가구(보급률 81.9%)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